본문 바로가기
English/OPIC STUDY

오픽 스크립트 준비 (3) - 동네 및 이웃

by 호대디 2023. 7. 11.

안녕하세요. 호대디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오픽 스크립트 준비의 세번째 동네 및 이웃입니다.


1. 동네 및 이웃 Combo 문제는?

 

사는곳 Combo는 나의 동네, 나의 이웃, 동네에서 겪은 경험 이렇게 구성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확히 동네 및 이웃 문제는 출제 되지는 않았지만, 해당 스크립트를 다른 문제에 응용하여 대답하였습니다.

 

  1) 최근에 한 약속문제  : 저는 제 친구 민수가 저를 주말마다 저를 초대한다고 했고 이유는 우리는 Best friend이기 때문이다.  내가왜 민수랑 친해졌는지 이야해 해줄께 하고 이웃 스크립트 사용

 

     - Eng : My friend Minsu always invites me every weekend because we are best friend, from now on i'll let you know why we became best friend and why he always invites me.

 그다음부터 이웃 설명 시작!

 

  2) 기억에 남는 경험 : 첫사랑 만난 이야기 (이건 조깅, 자전거, 해외여행에서도 요긴하게  쓸수 있습니다.)

 

오픽은 모범답안이 없고 어느 정도 이어지는 스토리와 발화량 그리고 Fancy expression 사용이 관건입니다.

따라서, 제가 계속 강조하는 답변 Switch 연습을 계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동네 및 이웃  Story line 구성

  1)  나의동네

     - 나의 동네 소개 ▷동네의 분위기▷동네의 장점 1▷ 동네의 장점2 ▷ 느낌

  2) 나의 이웃

     - 친한 이웃 소개 ▷ 이웃묘사 ▷ 처음만난때 ▷ 이웃과 하는일 내생각

  3) 동네에서 겪은 경험

     - 언제 ▷ 어디서 ▷ 당시 상황 설명 ▷ 기억에 남는 이유 느낌


3. 동네 및 이웃 Fancy expression

No Fancy expression meaning Example sentence
1 downtown area 시내 My apartment is located in the downtown area of Seoul
 - 내아파트는 서울의 시내에 위치해 있다.
2 all day and night 밤낮으로 Its atmosphere is active and lively all day and night
 - 이곳의 분위기는 밤낮으로 활동적이도 생기넘친
3 I was born and raised 나고 자다(출신이다) I was born and raised in this city
 - 나는 이도시에서 나고 자랐다
4 I have a great affection for A A에 대해 많은 애정이 있다. I have a great affection for this city
 - 나는 이도시에 많은 애정이 있다.
5 I know every inch of A A에 대해 구석까지 다안다 I know every inch of this city
 - 나는 이도시의 구석구석을 다 알고 있다.
6 It’s only a 5-minute walk to~ ~에 걸어서 5분거리이다. It’s only a 5-minute walk to bus stop
 -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서 5분거리이다.
7 within walking distance 걸어서 갈수 있는 거리의 There is a variety of restaurants within walking distance
 - 걸어서 갈수 있는거리 많은 식당들이 있다
8  lives up to my expectations 기대 이상이다 The food delivery always lives up to my expectations.
 - 음식배달은 항상 내 기대이상이다.
9 struck up a conversation 바로 대화를 시작하다. He immediately struck up a conversation with me
 - 그는 나와 바로 대화를 시작했다.
10
I fell in love at first sight
첫눈에 반했다. -
11 She dumped me 그녀는 나를 찼다 -
12 butterflies in my stomach 긴장해서 가슴이 울렁거리다. I felt butterflies in my stomach
 - 나는 긴장해서 가슴이 울렁거렸다.
13 got goosebumps 소름이 돋다. I got goosebumps from head to toe
 - 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소름이 돋았다.

 

오픽 스크립트 준비 세번째인 동네 및 이웃의 Fancy expression과 예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스크립트 만드시고, 반복 학습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준비한 스크립트 공유와 첨삭 및 1:1 코칭도 해드릴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톡 아이콘 클릭시 오픈채팅방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